5 Simple Techniques For 핸드폰소액결제현금화

이의규 변호사는 “휴대폰 소액결제를 이용한 대출은 크게 휴대폰 개통 후 휴대폰 자체를 양도해 주면서 현금을 받는 ‘휴대폰깡’(일명 내구제대출)과 휴대폰 자체는 명의자가 가지고 있되 소액결제로 구입한 상품 등을 보내주고 대가를 받는 ‘모바일깡’ 방식으로 나누어 볼 수 있다”면서 “전자인 휴대폰깡의 경우 현금을 내준 업자는 물론이고 의뢰인 역시 전기통신사업법 위반죄로 형사처벌이 가능하고, 양도된 휴대폰이 대포폰으로 보이스피싱 등 범죄에 사용되면 사기방조죄 처벌까지 가능하므로 절대로 연루되면 안 된다”고 설명하였다.

과거에는 신용카드로 문화상품권 구매가 불가능 했지만 현재는 신용카드로 상품권 구매 후 다시 현금으로 교환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일명 신카현금 이라고 합니다)

인터넷 카페 등을 통해 "나도 사용해봤는데 안전하고 친절하다"는 식의 댓글로 홍보하고, 때로는 온라인 기사를 전송해 피해자를 유혹하기도 했다.

이웃추가 이 블로그  생활리뷰  카테고리 글 이전 이전 다음 다음

거래는 개인과의 거래보다는 꼭 정식업체에서 하는것이 사기를 예방하는데에 도움이 됩니다.

태그: 구글플레이, 원스토어, 인앱결제, 정보이용료, 정보이용료현금화수수료, 콘텐츠결제, 콘텐츠이용료

서초동 법무법인 이평의 형사전문변호사, 이의규 변호사는 휴대폰 소액결제 현금화를 비롯한 소위 ‘모바일깡’, ‘휴대폰깡’과 같은 자금 융통 행위가 모두 불법이라고 경고하였다.

어찌보면 고객님들 입장에서는 더욱 간편한 방식이기 때문에 굳이 상품권 결제가 가능한 분들이지만 간편성을 위해 수수료를 조금 더 지불하더라도 소액결제 현금화 업체가 직접 진행해주기를 바라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당월에 이용한 결제 요금은 다음달 ‘휴대폰결제 이용료’로 청구되는 시스템입니다.

하지만, 근래에 와서는 소액결제 현금화 방법의 간단함과 편리함 상품권 매입 업체 때문에 거의 일반화 되었는데, 도대체 소액결제 현금화란 무엇인지 그 특징 및 장단점에 대해 이해하기 쉽게 정리해보겠습니다.

휴대폰 소액결제 사용처는 주로 상품권이나 온라인 쇼핑몰에서 물건을 구매하는 것이지만, 정보이용료 사용처(용도)는 구글 플레이에서 유료 앱, 유료 아이템을 구매할때 주로 사용이 됩니다.

미분류 상품권 현금화 소액결제 현금 소액결제 현금화 정보이용료 현금화 콘텐츠이용료 현금화 핸드폰 소액결제 현금화 휴대폰 소액결제 현금화

티머니, 캐시비, 댐댐 등을 휴대폰으로 소액결제하고 환불하는 방식으로 현금화를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구글 플레이스토어 혹은 앱스토어 내에서 결제되는 모든것들은 소액결제가 아닌 정보이용료(콘텐츠이용료)가 되는 것입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